[IT위클리템] LG전자, 늦가을에 `사계절 에어컨` 출시 – 디지털데일리

공유하기
선선한 늦가을에 새로운 가전 제품들이 출시됐다. LG전자는 냉방과 제습, 온풍까지 사용할 수 있는 ‘휘센 뷰 사계절 에어컨’을 선보였고, SK매직은 ‘스스로 플러스 직수 정수기’ 2종을 추가 출시했다.

LG전자, ‘휘센 뷰 사계절 에어컨 출시’…’냉방·제습·온풍’ 3박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휘센 뷰 사계절 에어컨’을 18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자사 인공지능 기술인 ‘공감지능(AI)’을 토대로 냉방, 제습은 물론 온풍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스탠드형 올인원 에어컨으로 LG전자의 핵심부품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로 냉매를 압축·순환시켜 따뜻한 바람을 만드는 고효율 히트펌프 기술을 적용했다.

환절기뿐만 아니라 실외 온도가 영하 10℃ 수준으로 떨어져도 온풍이 가능하다. 따뜻한 바람의 세기는 총 5단계의 일반 온풍과 파워 온풍으로 세밀하게 조절한다.

전기로 열풍을 만드는 기존 히터 방식 대비 고객들의 전기료 부담도 줄여 준다.

LG 휘센 뷰 에어컨은 고객이 쉽게 내부 팬을 청소할 수 있도록 제품 상단을 간단히 열 수 있는 ‘클린뷰’ 구조가 특징이다. 기존 에어컨은 스무 개 정도의 나사를 분해해야 패널을 오픈할 수 있어 복잡하고 불편했다. 신제품은 스크류 1개만 풀고 버튼을 누르면 제품이 열리도록 간소화했다.

LG전자 에어컨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인 ‘AI 스마트케어’는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LG 씽큐 앱에서 에어컨과 가구의 위치를 설정하면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바람을 내보낸다.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조절한 뒤 고객에게 직접 닿지 않는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한다.

한편, LG 휘센 스탠드 에어컨 중 1월부터 10월까지 AI 기능을 갖춘 모델의 올해 국내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60% 증가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인정받고 있다.

신제품은 출하가 기준 335만원이다. LG전자 가전 구독으로 이용하면 케어 전문가가 정기적으로 방문해 ▲제품 상태 점검 ▲분해 후 열교환기와 팬 청소 ▲필터 교체 등 제품을 빈틈없이 관리해준다. 구독기간 내내 무상수리를 받는 것도 장점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한 대로 냉방과 난방, 제습까지 해결하는 차별화된 편리함에 관리까지 편리한 신제품으로 사계절 AI 에어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매직 ‘스스로 플러스 직수 정수기’ 2종 추가 출시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고객 니즈를 반영한 ’스스로 플러스 직수 정수기’ 신규 컬러 2종을 추가 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베이지 색상에 이어 출시한 신규 컬러는 파스텔 핑크, 파스텔 블루 총 2종이다. SK매직은 “파스텔 컬러는 시각적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고, 심리적으로 스트레스 완화 효과도 있어 ‘컬러테리어(컬러+인테리어)’ 인기를 얻고 있는 색상이다. SK매직은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파스텔 색상의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스스로 플러스 직수 정수기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스스로 직수 정수기를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모델이다. 최첨단 위생관리가 가능한 자가관리형 정수기다.

정수된 물을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저수조) 방식이 아닌 정수된 신선한 물을 바로 제공하는 직수형 정수기이며, 냉∙온∙정수는 물론 약 100℃의 고온수까지 이용할 수 있다.

물이 흐르는 모든 유로를 플라스틱 재질이 아닌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한 ‘올(ALL)-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적용해 뜨거운 고온수도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 걱정 없이 사용가능 하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특히,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자동 살균 기능을 지원해 정수기 스스로 항상 깨끗하고 위생적인 상태를 유지한다. 전해수 자동 살균 기능인 ‘직수관 전해수 케어’ 가 5일마다 주기적으로 직수관에 전해수를 주입해 자동 살균한다. 또, ‘코크 UV 케어’ 기능이 탑재돼 있어 정수기 외부에 노출돼 오염되기 쉬운 코크도 2시간에 한 번 99% UV살균한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버튼 하나로 언제든 추가 살균도 가능하다. 여기에 ‘자동배수 유로 순환 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3시간 동안 취수가 없으면 유로에 있는 모든 물을 자동으로 배수해 항상 깨끗하고 위생적인 직수관 상태를 유지해 항상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한편, SK매직은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고객 선택에 따라 4개월(방문형), 12개월(셀프형) 단위로 진행하며,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상세 내용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부음] 김교태 삼정KPMG 회장 모친상
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인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봉크, 20일 업비트 상장…본격 시장 공략
e비즈*솔루션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보안
[인터뷰] "유럽연합 DORA, 전례 없는 법안…금융권 지금부터 대비해야"
e비즈*솔루션
[인터뷰] 분산 클라우드 승부 건 아카마이테크놀로지스…경제성·확장성 전략으로 중소기업 ‘조준’
e비즈*솔루션
[인터뷰] “제2 네카오 만드는 마음으로…AI 스타트업 폭발적 지원 시급”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재산 15억원 신고
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넥슨 ‘던페’, 폭탄 테러 소동 딛고 성공적 마무리
티앤씨재단, ‘달의 어두운 면’ 다큐멘터리 공개
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source

모두의백화점

오섹시코리아.com

모든 파트너 기타 문의 http://문의다모아.com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