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에 본사를 둔 TikTok의 소유주인 ByteDance의 주요 주주는 수요일 비디오 공유 앱이 미국에서 온라인 상태를 유지하도록 보장하기 위한 거래가 성사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테이블.
TikTok은 이번 주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생명선을 받았습니다중국에 본사를 둔 ByteDance가 미국 구매자를 찾는 동안 국가 금지 시행을 75일 연기하는 행정 명령을 발표했습니다. 앱이 온라인 상태로 유지됩니다. 지난 주말 잠시 중단된 후.
TikTok 모회사 이사회에 참여하고 있는 ByteDance 주주 General Atlantic의 CEO인 Bill Ford는 Trump의 명령에 따라 합의를 도출하는 것이 “모든 사람의 이익”이라고 말했습니다.
포드 “최대한 이르면 이번 주말까지 협상에 착수할 것” Axios에게 말했다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연례 세계경제정상회의 행사 중.
“이 대화에는 중국 정부, 미국 정부, 기업, 이사회 모두가 참여해야 합니다.”
포드는 또한 미국 당국을 만족시킬 수 있는 “분할 부족”이라는 용어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지만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는 또한 1월 19일 매각 마감일 이전에 “진정한 대화에 우리와 참여”하지 않은 바이든 행정부를 비난했습니다.
오랫동안 TikTok의 강제 판매를 차단하겠다고 다짐했던 중국 정부는 이번 주에 태도를 바꾸고 회사가 잠재적인 거래를 모색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General Atlantic과 Blackrock은 ByteDance의 60%를 공동으로 소유한 여러 기관 투자자 중 하나입니다. 회사 측은 임직원이 각각 20%씩 지분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틱톡을 구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미국이 합작 투자의 일환으로 앱 소유권의 50%를 받기를 원한다고 말했지만 그의 계획의 정확한 세부 사항은 아직 모호합니다.
화요일에는 트럼프는 자신의 측근인 일론 머스크에게 마음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이미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를 소유하고 있으며 TikTok 구매에 입찰하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또한 TikTok의 클라우드 컴퓨팅 파트너인 Oracle의 Larry Ellison 회장을 초대했습니다.
다른 잠재적 구매자로는 억만장자 Frank McCourt와 “Shark Tank” 스타 Kevin O’Leary가 제안한 공동 입찰이 있습니다. 그들은 TikTok 브랜드를 구입하고 미국에서 알고리즘을 처음부터 다시 구축하려는 계획의 일환으로 200억 달러의 약속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토양.
유튜브 스타 지미 ‘Mr. Beast” Donaldson과 Employer.com CEO Jesse Tinsley도 TikTok 인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전 재무장관은 틱톡에 투자하는 데 관심이 있지만 앱을 완전히 구매하려는 입찰을 중단했다고 밝혔으며, 전 액티비전 블리자드 CEO 바비 코틱도 최근 몇 달 동안 인수를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든 구매자는 미국 국가 안보에 대한 우려로 인해 중국이 TikTok의 소유권을 매각하도록 요구하는 초당파적 법안의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힘든 싸움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톰 코튼 상원의원(공화당)을 포함한 중국 강경파들은 중국 공산당과의 연계를 완전히 제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국회의원들과 연방 정부는 TikTok이 알고리즘을 통해 대량 데이터를 수집하고 여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실상 감시 및 선전 도구라고 말합니다.
대법원은 기한 이틀 전에 만장일치로 이 법을 지지했으며, 수정헌법 제1조를 위반했다는 ByteDance의 주장을 기각했습니다.
The Post가 보도한 대로TikTok은 주요 기술 회사인 Apple, Google, Microsoft 및 Amazon이 운영하는 앱 스토어에서 여전히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매각법에 따라 TikTok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미국 회사는 사용자당 5,000달러의 벌금을 물게 됩니다. TikTok의 미국 사용자 기반이 1억 7천만 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8,500억 달러에 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