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알박기 막았더니 주택가로?" 골머리 앓는 정부 – 브런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충북 청주시가 캠핑카의 공영주차장 장기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차료 부과 정책을 시행해 큰 효과를 거둔 바 있다.

하지만 최근 주차료 부과를 피하기 위해 캠핑카들이 주택가와 이면도로로 몰리며 새로운 주차난을 야기하고 있다.

청주시는 지난해 ‘공영주차장 알박기 차량 요금 부과 조례’를 제정해, 장기 주차 차량에 48시간 이후 요금을 부과하는 정책을 시행했다. 

이 조치는 명암동 노상 공영주차장의 주차난을 완화하며 큰 효과를 거뒀고, 법제처로부터 우수자치입법 장려상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이 정책의 부작용으로 캠핑카들이 주택가와 이면도로로 이동했다. 상당구 방서동 주택가에는 대형 캠핑트레일러 20대 이상이 도로 양쪽을 차지해 차량 통행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청주시는 도로의 주차 허용 구간을 전면 주차 금지 구역으로 변경하고 단속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법적으로 캠핑트레일러는 차고지 증명서 제출이 필수지만, 실제로는 이를 지키지 않아도 처벌받지 않아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 

청주시는 서원구 현도면에 캠핑카 주차장을 마련했지만, 이용률은 저조한 상태다. 

이용자들은 경사가 심하다는 이유로 사용을 꺼리고 일부는 사설 주차장 비용 부담을 이유로 무상 주차를 선호하고 있다.

청주시는 주차장 확충 및 법제 개선을 포함한 대책 마련과 함께 캠핑카 소유주들의 인식 개선도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는 구입의향 1위로 자리했지만, 현대차는 성장 가능성과 시장 주도 브랜드 평가에서 선두를 차지하며 양강 구도를 형성했다.
passcanewslab.com
현대차·기아는 국내 생산 확대와 하이브리드 SUV 집중으로 새해를 맞아 글로벌 자동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부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자.
passcanewslab.com
신형 팰리세이드에 대한 여론이 어떤지 발표돼 화제다. SUV 구매의향 1위를 차지하며 대형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세부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자.
passcanewslab.com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주차를 근절하기 위해 ICT 실시간 단속 시스템이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다. 단속 효과와 교통약자 배려의 중요성을 간단히 살펴본다.
passcanewslab.com
테슬라가 페이스리프트 모델 ‘뉴 모델Y’를 국내에 출시한다. 롱레인지 AWD 모델로 최대 476㎞ 주행 가능하며, 고급 옵션과 향상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passcanewslab.com

신차 뉴스, 자동차 분석, 글로벌 업계 소식부터 자동차 사고와 이슈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며,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source

모두의백화점

band.us

모든 파트너 기타 문의 http://문의다모아.com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