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상장기업, 4년만에 순익 감소 전망…자동차 부진 여파 – 데일리안

공유하기

일본 도쿄도 청사에서 본 풍경.ⓒ연합뉴스

일본 상장기업 순이익이 제조업 부진과 여름철 엔화 강세 등으로 4년 만에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아사히신문이 9일 보도했다.

SMBC닛코증권 분석에 따르면 올해 4~9월 중간 결산을 발표한 상장기업 671곳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4.5%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8.6% 감소했다. 전날까지 중간 결산을 공개한 일본 기업은 4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를 회계연도로 보는 상장기업의 절반가량에 해당한다.

아사히는 자동차를 중심으로 하는 수송용 기기 분야 순익이 전년 동기 대비 33.7% 줄어드는 등 제조업이 비제조업보다 순익 감소 폭이 컸다고 전했다.

세계 신차 판매량 1위 업체인 도요타를 비롯해 혼다, 닛산, 마쓰다, 미쓰비시자동차 등 일본 주요 자동차 기업 순익은 대부분 감소했다.

이중 닛산은 올해 4~9월 순익이 전년보다 93.5% 줄어들자 직원 9000여 명을 줄이는 등 인력 감축에 나섰다.

아사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중국산 수입품에 관세 60% 이상, 타국에서 수입하는 모든 물품에 관세 10~20%를 부과하겠다고 공언한 터라 일본 자동차 업계가 향후 관세로 타격받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원희룡 “명태균이 대통령실 이전 결정? 거론할 가치도 없어”
민주당 “明, 김 여사에 ‘靑 가면 죽는다’ 했다”
元 “明 주장 시점 이전에 이미 공약으로 발표”

율희에게 너무나 가혹한 비난
그룹 라붐 출신 율희(김율희·26)에게 아직까지도 악플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율희가 전 남편 최민환을 상대로 양육권 소송을 제기한다며 그 변호인이 ‘악의적인 게시물, 악의적 댓글을 남겨두거나 향후 작성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 청구 등 민, 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해 엄정히 대응할 것’이라고 했다. 그랬더니 이 내용에 대해서 또 율희에 대한 비난이 나온 것이다. 율희가 어떻게 하든 무조건 비난이 집중되는 모양새다.최근 1년여 간 율희는 우리나라 연예계에게 가장 악플을 많이 받은 사람 중의 한 명이었다. 포털에선 주기적으로 율희의 근황 …
“전신 레깅스 입고 경복궁 요가 베트남女…어떤 처벌 근거도 없어” [디케의 눈물 325]
베트남 관광객, 경복궁 돌담 앞서 전신 레깅스 입고 요가…국가유산청 “제지할 근거 없어”
법조계 “문화재 유산 훼손 혐의 적용하려면 ‘손상’ 정도에 이르러야…여성, 처벌 어려울 듯”
“전신 레깅스 착용했다고 과다노출로 보기도 어려워…경범죄처벌법 또한 처벌 쉽지 않을 것”
“문화재 관람 규칙 엄격히 개정해 외벽 훼손 행위도 제재 해야…선제적 차단 조치 필요”

정우성·신현빈 커플템 착용? 소속사 측 “열애설 사실무근”
배우 정우성과 신현빈이 열애설을 부인했다.정우성과 신현빈의 소속사는 9일 두 사람의 열애설과 관련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앞서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정우성과 신현빈의 열애 증거라며 두 사람이 모자, 외투 등 커플템을 착용하고, 같은 장소에 잇따라 방문했다는 주장이 나왔다.정우성과 신현빈은 지난해 방영된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에서 남녀 주인공으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누리꾼들이 정우성과 신현빈의 열애 증거라고 제시한 모자, 외투는 드라마 스태프들과 함께 맞춘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이 방문했다는 장소 역시 다른 …
민주당, 오늘 서울서 2차 장외집회…한동훈 “판사 겁박 무력시위”
野 ‘김건희 특검’ 수용 촉구 키워드로 집회
韓 “민주당·민노총·촛불행동 ‘원팀’ 시위”

[2024 美대선] 트럼프 당선 하루만에…불법체류자 시민권 취득 ‘바이든 정책’ 무효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백악관 재입성이 확정된 지 하루 만인 7일(현지시각) 미 연방법원은 미국 시민과 결혼한 일부 불법체류자들의 시민권 취득을 쉽게 해주기 위한 바이든 행정부의 정책을 무효화했다.이민자 가족을 돕기 위한 대통령의 가장 큰 조치 중 하나였던 이 프로그램은 미국 시민의 불법 배우자와 의붓자녀들이 미국을 떠나지 않고도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게 해주면서 칭송 받았다.텍사스 지방법원의 J. 캠벨 바커 판사는 8일 바이든 행정부가 이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권한을 초과했으며, 관련 이민법에 대한 법적 해석에 있어 “한계점…
[2024 美대선] 트럼프 귀환에 채권 시장 ‘출렁’…미국채 베팅도 ‘머뭇’
[2024 美대선] 이복현 “美 금리 인하에 불확실성 커…리스크 관리 만전”
[오늘 날씨] 가끔 흐리고 포근한 하루…넘치는 식욕, 가을이라 그렇다고?
[속보] 푸틴, 러 의회 비준한 ‘상호군사지원’ 북러조약 최종 서명
[데일리 헬스] 갑자기 다리에 힘이 없고 걷거나 서기도 힘들다면 ‘이 질환’ 원인 일수도
“유부남 동료가 성폭행…” 꽃뱀 취급에 피해女, 회의 중 투신했다
결혼식 무단침입女, 지인인 척 고급요리 즐기며 만끽했다
“곱게 해줬더니…엄마 핑계대고 내뺐다” 자영업자 울린 먹튀男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이동주의 新해양시대
‘방산 세계화 끝판왕’ K-잠수함의 퀀텀 점프가 온다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묻지마 폭행에 대한 경종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도심철도 지하화, 꿈은 이루어지는가?
“할 사람 많은데” 3연임? 진정 체육계 사랑한다면 ‘결단’해야…[기자수첩-스포츠]
명태균 수사, 지금도 늦었다…신속한 결론 내야 [기자수첩-사회]
미국은 ‘돈타령 스트롱맨’ 트럼프를 택했다 [박영국의 디스]
·   더본코리아, 상장 사흘만에 하락 전환
·   에어레인, 코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30% ↓
·   콜마홀딩스, 美 행동주의 펀드 지분 확보에 17% 강세
·   트럼프 재집권에 2차전지주 일제히 약세…LG엔솔 3%↓
·   더본코리아, 성공적 증시 입성…상장 이틀째 상승 곡선
오피니언
칼럼
기자의 눈
기고
시사만평
수도권
경기남부
경기북부
인천
정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행정
국방/외교
정치일반
사회
사건사고
교육
노동
언론
환경
인권/복지
식품/의료
지역
인물
사회일반
경제
금융
증권
산업/재계
중기/벤처
부동산
글로벌경제
생활경제
경제일반
생활/문화
건강정보
자동차/시승기
도로/교통
여행/레저
음식/맛집
패션/뷰티
공연/전시

종교
날씨
생활문화일반
IT/과학
모바일
인터넷/SNS
통신/뉴미디어
IT일반
보안/해킹
컴퓨터
게임/리뷰
과학일반
연예
연예일반
TV
영화
음악
스타
스포츠
스포츠일반
축구
해외축구
야구
해외야구
농구
배구
UFC
골프
세계
아시아/호주
미국/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세계일반
비쥬얼 뉴스
포토
D-TV
카드뉴스

source

모두의백화점

오섹시코리아.com

모든 파트너 기타 문의 http://문의다모아.com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