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국회의원, '디지털자산 기본법 제정을 위한 국회 포럼' 개최 – 더팩트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강준현 국회 정무위 간사(세종 을, 더불어민주당)가 오는 6일 국회의원회관(제9간담회의실)에서 ‘디지털자산 기본법 제정을 위한 국회 포럼’을 연다고 3일 밝혔다.
강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이근주)가 주관을 맡은 이 포럼은 모두 6회 차로 진행된다. 이날은 ‘건전한 디지털자산 산업 조성을 위한 법인참여 방안’을 주제로 열린다.
기조발제에서는 이종섭 교수(서울대 경영대학)가 블록체인의 제도권 활용사례와 시사점을 논의한다.
이어 황현일 변호사(법무법인 세종)는 건전한 시장 운영을 위한 규제프레임워크를 주제로 발표하고 김갑래 센터장(자본시장 연구원)이 미국 신정부의 디지털자산 입법 동향에 관해 설명한다.
발제 이후 정유신 연구원장(한국핀테크산업협회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을 좌장으로 패널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패널토론에서는 정유신 연구원장이 좌장을 맡는다. 토론자로는 △김성진 금융위원회 가상자산과 과장 △김갑래 자본시장연구원 센터장 △이종섭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 △황현일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 △홍성욱 NH투자증권 연구원 △정구태 인피닛블록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강준현 의원은 “디지털자산 분야의 입법·정책은 국가의 미래를 좌우할 정도”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국민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고, 글로벌 기준에 맞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입법방향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디지털자산 기본법 제정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tfcc2024@tf.co.kr

source

모두의백화점

오섹시코리아.com

모든 파트너 기타 문의 http://문의다모아.com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