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3월부터 K-하이테크플랫폼 본격 가동…메타버스 분야 'K-하이테크 플랫폼' 유치 – 전자신문

페이스북
X(트위터)
메일
URL 복사
작게
보통
크게
경북도가 다음달 ‘경북형 K-하이테크플랫폼’을 가동한다고 3일 밝혔다.

‘경북형 K-하이테크플랫폼’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공모사업인 ‘K-하이테크플랫폼’에 선정된데 따른 사업이다.

지역 내 기업과 재직자를 대상으로 첨단·신기술 훈련을 지원하고, 훈련 인프라를 공유·개방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경북형 K-하이테크플랫폼은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 및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한다. 교육훈련 메타버스 및 디지털트윈 산업 진흥을 위한 인재 양성 거점 플랫폼을 조성하고, 지역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거점 플랫폼은 김천혁신도시에 구축한다. 연간 재직자 교육 300명 이상, 플랫폼 이용 1000명 이상이 목표다.

도는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디지털트윈 과정과 메타버스 기초 역량 강화 훈련 등을 통해 지역 산업 디지털 전환 인재를 육성해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청년층의 지역 정착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메타버스와 디지털트윈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스마트물류, 드론, 로봇 체험존, VR 및 메타버스 체험존 등 혁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최혁준 경북도 메타AI과학국장은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 내 메타버스와 디지털트윈 등 첨단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대학 협업을 통한 메타버스 교육, 취업 연계 및 창업을 지원하는’메타버스 아카데미 사업’ ‘메타버스 랩’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국내 최초 ‘국제 AI·메타버스 영상제’를 개최해 첨단 기술에 대한 흥미와 접근성을 높여 관련 인력 양성과 산업 경쟁력 향상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안동=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정성문 경북대 의료인공지능연구센터 교수,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사업자명 : 전자신문인터넷 사업자번호 : 107-81-80959 발행·편집인: 심규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인기
Copyright © Electronic Times Internet. All Rights Reserved.

source

모두의백화점

오섹시코리아.com

모든 파트너 기타 문의 http://문의다모아.com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