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소] 옆집 개 '땡구'도 가입했다는데, 펫보험 어떨까 – 이투데이

가장작게
작게
기본
크게
가장크게

뉴스를 포함해 이메일과 SNS 등에서는 고수익과 노후를 대비한 새로운 금융상품이 하루에도 수십 개씩 쏟아집니다. 하지만 금융상품들이 까다로운 우대 조건이나 파생상품화되면서 복잡해진 수익구조에 소비자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알리는 ‘파수꾼’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에 이투데이는 ‘금상소(금융상품소개서)’를 통해 철저히 금융소비자 중심의 투자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보험사들이 잇달아 펫보험을 출시하며 가입 고객이 서서히 증가하고 있다. 이달 말 네이버페이가 카카오페이에 이어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하면서 가입률 상승에 대한 기대는 더 커지고 있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11개 손해보험사의 펫보험 보유계약 건수는 올해 6월 말 기준 13만3000건으로 나타났다. 원수보험료는 328억 원으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0.8% 였던 가입률은 1년이 채 되지 않아 1.7%까지 올랐다.
보험사가 정부의 펫보험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담보를 탑재한 상품을 줄줄이 출시하고 있어서다.
삼성화재는 ‘착한펫보험’을 통해 의료비와 배상책임 등을 보장하는 ‘고급형 플랜’과, 보험료 부담을 줄인 ‘실속형 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의 ‘펫블리반려견보험’은 기존에 보장되지 않았던 치과 치료와 피부질환(아포퀠) 등 담보를 추가해 보장을 강화했다.
현대해상은 ‘굿앤굿우리펫보험’의 보장 대상을 반려견뿐 아니라 반려묘로 확대했으며, 업계 최초로 ‘이물 제거’와 ‘특정 약물치료’를 보장해 이목을 끌었다.
KB손해보험의 ‘KB금쪽같은 펫보험’은 반려동물 의료비를 하루 최대 30만 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지급하고, 수술비는 하루 최대 250만 원까지 지원한다.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금도 보장한다.
메리츠화재는 ‘펫퍼민트’라는 브랜드로 펫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비보장 항목이었던 서혜부탈장을 보장 항목으로 편입하고 입·통원의료비 연간 한도도 기존 10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확대했다.
카카오페이뿐만 아니라 네이버페이에서도 이달 말부터 각 보험사들의 보험 상품을 직접 비교할 수 있게 되면, 펫보험을 찾는 고객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해외에 비해 낮은 국내 펫보험 가입률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상품군을 더 다양화하고 관련 소액 단기 전문 보험사가 진입할 수 있도록 활성화 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온다. 실제 주요국의 펫보험 가입률을 보면 스웨덴이 40.0%로 가장 높고 영국은 25.0%, 미국은 2.5%로 집계됐다.
김경선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반려동물보험 시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자기부담률 설정 등을 통한 손해율 관리, 규제의 비례성 적용을 통한 소액 단기 전문보험회사의 시장진입 촉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소비자 접근성 제고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관련 뉴스
주요 뉴스
많이 본 뉴스
최신 영상
증권·금융 최신 뉴스
뉴스발전소
한 컷
마켓 뉴스
오늘의 상승종목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주)이투데이 (제호 : 이투데이) ㅣ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556 이투데이빌딩 ㅣ ☎ 02) 799-2600
등록번호 : 서울아00197 ㅣ 등록일자 : 2006.04.27 ㅣ 발행일자 : 2006.04.27 ㅣ 발행인 : 김상우 ㅣ 편집인 : 김덕헌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성호
이투데이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수집, 복사, 재배포, AI학습 이용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c) (주)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ㅣ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etoday.co.kr
이투데이 임직원은 모두의 의견을 모아 언론 윤리강령, 기자윤리강령, 임직원 윤리강령 및 실천규정을 제정, 준수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자협회와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 및 실천요강도 준수합니다.
「열린보도원칙」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source

모두의백화점

오섹시코리아.com

모든 파트너 기타 문의 http://문의다모아.com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