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공직자 대상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교육 – 대한뉴스통신

시작페이지로 l 즐겨찾기 l RSS l 편집 2024.11.11 [21:28]
전체기사 l 로그인 l 회원가입
검색
검색창 닫기
전체기사
세계
정치 펼쳐보기
경제
사회 펼쳐보기
교육/문화/연예/스포츠 펼쳐보기
영상/포토 펼쳐보기
오피니언 펼쳐보기
문학산책 펼쳐보기
KN미디어 펼쳐보기
알림 펼쳐보기
▲ 목포시가 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챗 지피티(Chat GPT)등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교육을 진행한다. / 목포시 제공
 
[대한뉴스통신/박귀월 기자]목포시는 오는 12일 AI메타버스센터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활용 직원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인공지능(AI)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챗 지피티(Chat GPT)를 실무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최근 공공기관에서도 챗봇, 지능형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등 인공지능을 업무에 활용하는 분야가 점차 늘어나고 있어 목포시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직원들이 실무에서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업무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챗 지피티(Chat GPT)의 작동방식 및 다양한 인공지능 활용사례를 공유해 친밀도를 높이고, 전자우편(이메일), 보고서 등 문서작성에 챗 지피티(Chat GPT)를 활용할 수 있는 업무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이해하고 실제 행정업무에 적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AI메타버스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스마트행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AI메타버스센터는 지난 2023년 개소한 이래로 목포, 전남 청년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등 4차 산업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6일에 개강하는 7기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개발자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by 인스정보기술

source

모두의백화점

오섹시코리아.com

모든 파트너 기타 문의 http://문의다모아.com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