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7 섬비엔날레’ 예술감독 공모 – 더팩트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섬비엔날레조직위원회가 ‘2027 섬비엔날레’ 예술감독 선임 공모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충남도와 보령시가 공동 주최하고 섬비엔날레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7 섬비엔날레’는 섬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주제로 예술과 축제가 어우러지는 행사다.
선발된 예술감독은 전시 분야를 총괄하며 학술행사, 부대행사의 기획 및 실행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예술감독 후보자는 △섬비엔날레의 개최 방향에 부합하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자 △국내·외 네트워크와 소통 역량을 바탕으로 전시·마케팅 역량을 보유한 자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최근 5년 이내 국내·외 비엔날레 관련 전시 예술감독 또는 큐레이터 유경험자(포괄적 전시기획자 포함)로 위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14일부터 28일까지다.
충남 보령에 위치한 원산도, 고대도를 중심으로 도출한 주제의 구체적 기획안 등이 담긴 지원서를 토대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1명을 선정한다.
조태현 섬비엔날레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글로벌 역량을 갖춘 예술감독을 선임해 국내·외 유명작가를 초청할 예정”이라며 “2027년 원산도와 고대도를 중심으로 국제적인 수준의 예술작품을 선보이고 작가와의 만남을 통한 예술체험과 공연예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문화축제의 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2027 섬비엔날레 예술감독 채용공고는 충남도, 보령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fcc2024@tf.co.kr

source

모두의백화점

오섹시코리아.com

모든 파트너 기타 문의 http://문의다모아.com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