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중국 철수 1년 만에 재진출 – 디지털데일리

공유하기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스타크래프트’‧워크래프트’‧‘디아블로’ 등 흥행작을 다수 보유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중국 철수 1년 만에 재진출을 선언했다.

1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블리자드는 전날 중국 게임사 넷이즈와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올여름부터 순차적으로 인기 게임 타이틀을 중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블리자드 모회사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게이밍 사업부 MS 게이밍은 엑스박스 콘솔을 비롯한 다른 플랫폼에 새로운 넷이즈 게임을 출시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도 합의했다.

넷이즈는 오랫동안 블리자드의 핵심 사업 파트너로서 중국 시장에서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 ‘하스스톤’ 등 주요 타이틀을 서비스해왔다. 2022년에는 블리자드와 디아블로 시리즈의 모바일 게임 ‘디아블로이모탈’을 공동 개발해 전 세계에 선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후 두 회사 간 계약 연장 협상이 결렬됐고, 지난해 1월에는 중국 시장에서 블리자드 게임 서비스가 전면 중단됐다. MS의 블리자드 인수가 마무리되면서 협상이 재개된 것으로 전해진다.

필 스펜서 MS 게이밍 최고경영자(CEO)는 “중국 플레이어들에게 블리자드의 전설적인 게임들을 되돌려줌과 동시에 엑스박스에 많은 타이틀을 가져올 방법을 모색하는 것은 더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더 많은 게임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헌신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봉크, 20일 업비트 상장…본격 시장 공략
네이버페이, 한국재무관리학회 ‘상생금융 우수기업상’ 수상
케이‧토스‧카카오뱅크, 3분기 중저신용대출 비중 30% 상회
펑키콩즈, 매직에덴 글로벌 거래량 5위 기록…성공적 발행
보안
[인터뷰] "유럽연합 DORA, 전례 없는 법안…금융권 지금부터 대비해야"
e비즈*솔루션
[인터뷰] 분산 클라우드 승부 건 아카마이테크놀로지스…경제성·확장성 전략으로 중소기업 ‘조준’
e비즈*솔루션
[인터뷰] “제2 네카오 만드는 마음으로…AI 스타트업 폭발적 지원 시급”
보안
[인터뷰] 불편해야만 ‘철통 방어’ 가능? 락인컴퍼니 "누구나 디자인하는 보안 실현"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재산 15억원 신고
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티앤씨재단, ‘달의 어두운 면’ 다큐멘터리 공개
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풍전등화 구글, 美법무부 “검색 독점 방지 위해 크롬 팔아라”

source

모두의백화점

오섹시코리아.com

모든 파트너 기타 문의 http://문의다모아.com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