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l 즐겨찾기 l RSS l 편집 2025.01.19 [20:50]
전체기사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KOR
▲ 비트코인(BTC)
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부락 케스메지(Burak Kesmeci)는 비트코인의 NVT 골든크로스 지표가 국지적 저점에 도달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나타낼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10만4,000달러 선에서 거래 중이며, 지난 주 강한 회복세 이후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NVT 골든크로스 지표는 비트코인의 시가총액 대비 거래량을 분석하여 시장의 과대평가 여부를 판단하는 지표로, 장·단기 이동평균선을 적용해 시장의 고점과 저점을 식별하는 데 효과적이다. 분석에 따르면, 해당 지표가 지난 47일 동안 하락세를 보이며 현재 -1.44 수준에 도달했다. 만약 -1.6 이하로 떨어진다면 비트코인의 최근 반등이 강한 상승세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가들은 전했다.
케스메지는 2024년 7월 이후 비트코인 NVT 골든크로스가 지속적으로 높은 저점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는 강한 상승 모멘텀이 구축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경우 비트코인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다른 분석가 크레이지블록크(Crazzyblockk)는 바이낸스의 데이터를 인용해, 월간 테이커 매수-매도 비율이 18%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비율의 상승은 매수세가 매도세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이는 강세 심리가 강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현재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1.90% 상승한 10만4,883달러에서 거래 중이며, 지난 7일 동안 11.62%, 30일 동안 10.83%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