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엄니’로 유명한 국민 배우 김수미가 오늘(25일) 오전 향년 75세로 별세했다.
김 씨는 이날 아침 의식이 없는 상태로 아들에 의해 발견돼 오전 8시 쯤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심정지로 숨을 거뒀다. 경찰에 따르면 현재까지 발견된 타살 흔적은 없으며, 지병으로 인한 사망으로 추정된다. 빈소는 한양대병원 장례식장이다.
1949년생으로 75세 나이에도 왕성하게 활동 중이었던 그는 지난 5월 피로 누적으로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다. 당시 뮤지컬 ‘친정엄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체력 소모가 컸고, 이로 인해 피로가 쌓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지난 9월에는 건강 이상설이 나오기도 했다. 당월 한 홈쇼핑 방송에 출연해 자신이 설립한 브랜드 김치를 홍보하면서 어두운 안색을 보여 시청자들이 우려를 표했던 것.
시청자들은 “(김수미가 방송에서) 건강이 너무 안 좋아 보인다. 얼굴도 부어 보이고 손도 떨고 말도 느리고 불안하다. 김치도 찢다 말고 끝까지 찢지도 못한다. 뇌졸증 전조 증상 아니냐. 숨도 차고 불안해 보인다” 등 반응을 나누며 그의 건강 이상을 걱정하기도 했다.
이전에 김수미는 여러 방송에 출연해 “나는 잘 먹고 잘 잔다”며 건강 관리를 위해 식습관과 수면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하기도 했었다.
김수미는 1970년 MBC 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드라마 ‘전원일기’ 일용엄니 역으로 열연했고, ‘안녕, 프란체스카’·영화 ‘가문의 영광’ 시리즈 등에 출연했다. 예능프로그램과 연극 공연을 병행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오면서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김수미의 심정지를 유발한 원인은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심정지(cardiac arrest)는 그 자체로는 질환이 아니라 사망의 원인이 되는 상태다. 심장이 갑자기 멈추면서 혈액을 신체의 장기로 공급하지 못해 발생한다. 혈액 공급이 차단되어 뇌와 다른 중요한 장기에 산소가 공급되지 않으면 수 분 내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질환’으로 분류되기보다는 다양한 심혈관계 또는 전신 상태의 결과적 현상인 셈이다.
심정지는 여러 질환이나 상태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다. 가령 심장병, 심근경색(심장마비), 부정맥, 심근염, 또는 전해질 불균형 같은 기저 질환이 원인이 돼 심정지를 유발할 수 있다.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내가아무리건강한거같아도나이는못속인다는어른말씀이맞네요일을하면서사는게맞지만나이70이면쉬염쉬염나이에맞게일을하는게장수비결나이가만아서욕심부리면자녀들만호강하고고인의명복을빕니다
살 빼주고 피부 촉촉, ‘이 오일’…갑상선에도 좋아, 별효과 다 있네?
“진짜 똑똑한 걸까, 똑똑한 ‘척’ 하는걸까?”…알아채는 10가지
“눈이 왜 안 감아지지?”…임신 탓했던 ‘이 병’ 10년만에 재발, 사연은?
최화정, “살 뺄 때 꼭 먹는다”…‘이 생선’ 김밥에 넣었다, 뭐길래?
“미국 조류독감 인체감염 올해만 30건 넘어서”
60대 뚱뚱해도 ‘이렇게 단식’하면…뇌 노화 속도 늦춘다?
37세 전보람, 자궁에 물혹, ‘이것’ 의심? …40대 40%는 걸린다고?
계단 ‘오르기’만 했는데 왜 무릎이 아파?… 운동 습관 바꿔야 하는 이유?
“몸에 ‘이것’ 기본인데 사람들 잘 몰라”…생선과 버섯 많이 먹어야 한다?
50대라면 ‘이 자세’ 당장 해보라!…30초도 못하면, 더 늙어서 고생?
편집자 추천 뉴스
“변기에 낀 ‘분홍색 때’, 곰팡이 아냐”…호흡기 안좋다는데, 정체는?
“얼굴 반쪽 녹아내렸다”…18년간 원인 모를 비대칭, 무슨 병이길래?
“깨지면 어쩌려고”…항문 직장에 ‘이것’ 밀어 넣은 男, 성 만족 위해?
“친구 죽은 후 살뺄 결심”…8주만에 20kg빼 뱃살 없어진 女, 비결 보니
“코에서 검은 액체가 줄줄”…샤워할 때도 전자담배 피운 女, 최후는?
“곰팡이 같은 점들” 마스카라라고?…女눈꺼풀 뒤집어 봤더니 경악!
최신 뉴스
제철 연시-단감 자주 먹었더니… 혈관에 변화가? 변비는?
자주 쓰는 ‘세 가지’ 가정용품, 치매 위험 높인다?
식단은 어떻게? 알츠하이머병 위험 줄이는 14가지 방법
나이 들었네, 벌써 가려움증… 이 음식 먹으면 항문 더 가려운 이유?
“30대가 60대 팔자 주름“…흘러내린 얼굴, 입술에 보톡스를 맞았다고?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9705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 00292호 | 등록일자 : 2006.11.30 | 제호 : 코메디닷컴 | 대표전화 : 02-2052-8200
주소 : 서울시 중구 퇴계로 324 성우빌딩 7층 | 발행일자 : 2006.11.30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성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승식
© KoreaMedicare All right reserved.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9705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 00292호 | 등록일자 : 2006.11.30
제호 : 코메디닷컴 | 대표전화 : 02-2052-8200~2
주소 : 서울시 중구 퇴계로 324 성우빌딩 7층
발행일자 : 2006.11.30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성주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승식
© KoreaMedicare All right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