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소비자들의 새로운 선택: 초개인화와 저속노화 식단
써브웨이 샌드위치, 귀리밥, 제로 초코파이 등 건강 지향 제품 주목
2025년 새해를 맞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특히 초개인화된 식단과 저당·저염 식단,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 트렌드가 떠오르며 바쁜 일정을 보내는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건강한 식단을 즐길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이에 외식 및 유통 업계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건강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나에게 맞춘 써브웨이 샌드위치
써브웨이(Subway®)는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단 선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빵부터 각종 야채, 토핑, 소스 등 전부 개인의 입맛과 건강 상태에 맞게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으며, 매일 아침마다 직접 굽는 빵과 손질한 재료로 샌드위치 아티스트가 즉시 만드는 MTO(Made-to-Order) 방식으로 제조된다.
또한, 써브웨이는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을 제공하기 위해 23가지 샌드위치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일정 금액을 추가하면 샐러드로 변경할 수 있다. 기본 구성을 바탕으로 필요와 취향에 맞는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된다. 삶은 달걀을 바로 슬라이스하여 제공하는 ‘에그 슬라이스’는 영양과 포만감을 더해주며,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을 제공하며 샌드위치에 맛과 영양을 더욱 풍부하게 한다. 최근 랍스터, 안창비프 컬렉션 등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하며, 건강과 미식을 동시에 고려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밥도 더 건강하게,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CJ제일제당은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건강한 즉석밥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2022년부터 현미귀리곤약밥, 귀리흑미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 등 햇반 곤약밥 4종을 출시했으며, 저속노화 밥으로 인기를 끌며 지난해 12월까지 약 1860만개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한 ‘햇반 라이스플랜’을 출시하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간식도 건강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 제로 초코파이
롯데웰푸드는 건강한 간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무설탕, 무당류 초코파이 ‘제로 초코파이’를 출시했다. 출시 전 시행한 소비자 조사에서 2년 연속 제로 콘셉트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한 ‘제로 초코파이’는 기존 초코파이보다 63% 낮은 열량으로, 지난해 10월 출시 50일 만에 600만 봉이 판매되었다. 또한, 롯데웰푸드는 초코파이 외에도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총 19개 제로 제품을 운영 중이다.
언제 어디서든 건강 챙기기, CU 건강한 간편식 확대
CU는 건강한 간편식품의 선택지를 확장하고 있다. 100% 통밀 파스타를 활용한 토마토 파스타 샐러드, 핫치킨 분짜 샐러드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했으며, 삼각김밥과 도시락에 이어 샐러드를 새로운 전략 카테고리로 육성하기 위해 샐러드 특화 편의점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상품 라인업을 2,000원대의 가성비 샐러드부터 6,000원대의 프리미엄 보울 샐러드까지 총 30여 종으로 대폭 늘려, 건강한 간편식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 스포츠경향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