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13 23:41
add remove print link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양시가 ‘2025년 독서동아리 도서구입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시는 시민의 일상생활 속 독서문화 정착과 책 읽는 도시 문화를 조성하고자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024년까지는 매년 독서동아리 20팀을 선정해 도서 구입비 50만 원을 지원해왔으나, 올해는 15팀을 선정하고 도서 구입비 지원 금액을 70만 원으로 상향했다.
광양시는 지원 규모 확대와 더불어 시립도서관, 공립작은도서관 등 동아리 활동공간 제공 및 동아리 역량 강화교육, 올해의 책 독서토론회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거주하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독서동아리로, 월 1회 이상 정기모임을 운영하는 단체다. 사업 주관 부서가 사업 타당성, 사업 수행능력, 활동 계획의 성실성 등을 토대로 자체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광양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사업은 4월부터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2월 11일부터 2월 25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독서동아리는 광양시청 누리집과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 등록된 신청서를 작성해 광양중앙도서관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bluesky0304@korea.kr) 또는 우편(광양시 광양읍 향교길 9-30, 광양중앙도서관 도서관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2월 14일에는 중앙도서관 정기청소일로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책 읽기를 생활화하기를 바라며, 지역 주민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활발한 소통의 장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도서관과 도서관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 광양시, 2025년 사립작은도서관 도서구입비 지원 사업 공모
전남 광양시, 14일부터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NewsChat
© Social News Co., Ltd. All Right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