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리버드 예약 기준 한국 시장 매출 85.4% 증가, 글로벌 스키 휴가 트렌드 선도
겨울 휴가 트렌드 ‘SNOW’… ▲스키 경험의 새로운 기준 ▲지속적인 리조트 확장 ▲모든 세대를 위한 스키 여행 ▲웰니스와 액티비티의 완벽한 조화
사진제공|클럽메드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클럽메드가 ‘SNOW’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겨울 휴가 트렌드를 발표하며, 2025/2026 스키 시즌 얼리버드 예약을 시작했다.
2025년 11월부터 2026년 5월까지 여행기간을 대상으로 1월 21일부터 진행된 얼리버드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한국 시장에서 스키 휴가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며 매출이 전년 대비 18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클럽메드 스키 리조트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파우더 스노우로 인기 있는 대표적인 스키 휴가지 홋카이도의 클럽메드 리조트 4곳의 예약 매출은 전년 대비 205%, 고객 수는 171%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기업 및 단체 여행(M&E) 수요도 확대되면서 스키 휴가가 점차 다양한 고객층에게 각광받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올-인클루시브 스키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70년 이상의 전문성을 보유한 클럽메드는 이번 겨울 휴가 트렌드를 발표하며 ‘SNOW’ 키워드를 통해 ▲스키 경험의 새로운 기준(Ski Experience) ▲지속적인 리조트 확장(New Resorts) ▲모든 세대를 위한 스키 여행(One World, All Generations) ▲웰니스와 액티비티의 완벽한 조화(Wellness Meets Adventure)라는 주요 트렌드를 제시했다.
올-인클루시브 서비스의 원조인 클럽메드는 숙박, 무제한 스키패스, 장비 대여, 개인 락커, 미식, 액티비티 등 모든 것을 제공하여 복잡한 준비 없이 한 곳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장점은 높은 고객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으며, 실제로 클럽메드의 ‘스노 리포트(Snow Report)’ 조사 결과, 응답자의 86%가 올-인클루시브 스키 휴가가 일반 여행보다 편리하다고 답했다. 또한 50%는 스키 외에도 아프레 스키(Après-ski) 프로그램과 웰니스 활동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클럽메드는 스파, 요가, 명상 등의 웰니스 프로그램을 확대해 고객들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스키 휴가는 이제 단순한 스포츠 활동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셀럽들이 클럽메드 스키 리조트에서 보내는 모습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주 공유되면서, 그들이 착용한 스키 웨어뿐만 아니라 클럽메드 리조트 자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또한, 스키 휴가는 연령에 관계없이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여행 형태로 자리 잡고 있으며, ‘액티브 시니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베이비부머 세대와 자녀, 손주가 함께하는 3대 가족 여행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맞춰 클럽메드는 모든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키즈클럽, 시니어 맞춤형 액티비티, 가족 단위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클럽메드 관계자는 “클럽메드의 올-인클루시브 스키 휴가는 단순한 레저를 넘어 라이프스타일의 특별한 경험이며, 스키를 즐기는 이들은 물론 스키를 타지 않는 이들도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많은 고객들이 얼리버드 예약을 통해 최대 할인 혜택을 누리고, 클럽메드에서 잊지 못할 최고의 휴가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스포츠경향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