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l 즐겨찾기 l RSS l 편집 2025.01.13 [00:30]
전체기사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KOR
▲ 톰 리/출처: 트위터 ©코인리더스
펀드스트랫(Fundstrat)의 최고투자책임자(CIO) 톰 리(Tom Lee)는 비트코인(BTC)을 외면하는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결국 0달러로 폭락할 것이라고 믿는 ‘재앙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톰 리는 글로벌 머니 토크 유튜브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출시 이후 15년간 생존해왔으며, 이를 대체할 ‘비트코인 2.0’은 등장하지 않았다”며, 비트코인이 독보적인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은 현재 2조 달러 규모의 자산이 되었으며, 금융 역사에서 2조 달러를 돌파한 후 사라진 자산은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리는 트럼프 행정부가 비트코인을 전략적 준비 자산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언급하며, 이는 비트코인 가격에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리의 낙관적인 전망은 거시경제적 환경과 투자 심리에 기초한다. 그는 “친기업 성향의 트럼프 행정부 출범과 시장이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내각 인선이 투자 심리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연방준비제도(Fed)의 완화적 통화 정책도 주식과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았다. 그는 “현재 약 7조 달러에 달하는 대기 자금이 시장에 유입될 가능성이 있다”며, 투자자들의 신중한 태도가 오히려 상승세의 신호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리의 분석에 따르면, 이 모든 요소는 2025년 상반기 동안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댓글